최근 전국노래자랑 MC였던 김신영의 하차 소식이 전해지면서 후임 MC로 남희석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남희석의 활동 모습과 과거 이슈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남희석 프로필
생년월일- 1971년 7월 6일
출생- 충청남도 보령군 웅천면
본관- 의령 남씨
⭐⭐⭐
가족- 아버지, 어머니, 1남3녀중 첫째
배우자 이경민, 딸 남보령, 남하령
⭐⭐⭐
키- 180cm
혈액형- A형
취미- 낚시, 농구관람
특기- 육상
별명- 하회탈
⭐⭐⭐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광고창작과 학사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
⭐⭐⭐
종교- 개신교
병역- 대한민국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병장 만기전역
데뷔-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공채 7기)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nam._heeseok
데뷔와 활동
빠라바라바라밤~ 이라는 유행어를 남긴 남희석은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 출신, 공채 7기 개그맨으로 같은 기수에는 유재석, 김수용, 박수홍, 김용만, 김국진, 윤기원, 최승경 등이 있습니다.
봉숭아학당에서 하회탈을 연상시키는 얼굴 표정을 지으며 트레이드 마크이자 별명이 됐습니다.
최고의 전성기는 SBS 좋은 친구들과 남희석 이휘재의 멋진 만남을 진행하며 방송가의 주요 MC 중 1인으로 자리매김하였고, 개그맨으로서 인기 최정상을 달린 적 있습니다.
한창 전성기 시절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면서 방송에서 사라지게 된 남희석은 본인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과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안면마비가 찾아왔는데, 병명은 구안와사로 마비가 풀리지 않아 대인기피증에 크게 시달렸다고 합니다.
또한 공백기 이후 예능의 흐름이 스튜디오 토크에서 현장에서 뛰는 리얼 버라이어티로 바뀌면서 유재석, 강호동 투톱 체제로 재편되던 시기였고, 남희석은 체력 문제나 진행자로의 성향 때문에 리얼 버라이어티에 적응을 하지 못한 채 예능에선 점차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남희석은 외국인과 어르신 전문 프로그램 MC로 활동하면서 지역 방송과 케이블 방송국에서 MC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1년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가 크게 히트하면서 재기에 성공하였고,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13년째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남희석 남창희 관계
조선 개국공신인 남은의 형인 남재의 21대손이자, 숙종 때 영의정을 지낸 남구만의 11대손으로, 개그맨 남창희가 족보상 증조할아버지 뻘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방송에서 남희석의 집을 방문한 적 있는 남창희는 편하게 대해달라고 말했지만 남희석의 아버지는 전국의 의령 남 씨들한테 욕먹을까 봐 그럴 수 없다며, 항렬 때문에 굉장히 어렵게 대한 적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아들인 남희석은 개그계 후배인 남창희를 편하게 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붕어빵 가족
자신과 똑닮은 여동생이 있으며 방송에서 한 일화로, 한의사 남편과 결혼한 동생 남지희가 남편감을 집에 소개했을 때 어머니가 울면서 도대체 왜 저런 사람이 남지희와 사귀는지 모르겠다며 뭔가 노리고 의도적으로 접근한 거 아닌지 남희석에게 뒷조사를 해보라고 말했다며 동생을 디스 하여 웃음을 준적 있습니다.
아버지와 남희석은 도플갱어 수준으로 분간하기 힘들 정도이며, 남희석이 아버지와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린 적이 있는데 아버지 얼굴에 남희석 님을 태그 하시겠어요?라는 문구가 뜬 적 있습니다.
남희석 아내
남희석은 2008년 4살 연하의 서울대 출신 치과의사와 결혼했으며, 두 딸을 두고 있습니다.
남희석 이휘재의 멋진 만남 촬영 중 대학로의 한 카페에 들렸다가 아내의 청순한 모습에 반해서 연락처를 받았다고 합니다.
두 번째 만남에서 치과의사인 것을 알았으며, 그 후에도 겸손한 모습의 아내 성품에 반해서 결혼까지 골인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내와 부모님의 관계에 대해서 말하길, 개방적인 성품의 부모님과 넉살 좋은 아내는 전혀 시가를 어려워하지 않으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남희석의 아내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목적지로 시가를 찾으면서 친정보다 더 편한 모습으로 진풍경을 보였다고 합니다.
김구라 저격사건
2020년 남희석은 페이스북에 갑자기 김구라를 저격하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개그맨 후배들이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면 기가 죽어 돌아오는 것이 발단이 되어 김구라의 까칠한 태도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는데,
초대 손님이 말을 할 때 본인 입맛에 안 맞으면 등을 돌린 채 인상을 쓴다든지, 몇몇 어린 게스트들이 나와서 시청자가 아닌 김구라 눈에 들기 위한 노력을 할 때가 종종 있다며 불편한 심경을 표했습니다.
1991년 KBS에서 데뷔한 남희석과 1993년 SBS로 데뷔한 김구라 사이에는 서로의 접점은 없으며 남희석이 SBS에서 활동하던 시절 김구라는 인터넷방송에서 활동을 하였습니다.
논란이 되자 남희석은 게시글을 삭제하였지만 별도의 해명은 없었고, 김구라는 자신을 대놓고 저격한 직속 후배 최국과는 본인이 먼저 연락을 해서 유트뷰 채널을 통해 함께 방송을 하며 관계를 회복하였습니다.
그러나 남희석과는 개인적인 추억이 없고 같은 SBS 출신도 아니라며 둘 사이에 그 어떤 스토리가 없다면서 선을 그었습니다.
남희석은 후배들이 방송에 출연했다가 개망신과 쪽을 당하고 자존감 무너져 찾아온 모습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나섰다고 하는데,
오지랖과 잘못된 방식으로 논란을 만들었고, 중재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친한 선후배를 통해 따로 얘기를 나눌 수도 있었을 텐데 공개적으로 글을 썼는지 의문이라는 반응과 함께 여론에 뭇매를 맞았습니다.
오점을 남겼지만 교훈 삼길 바라면서, 과거에 인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호평을 받고 현재도 장수 프로그램 MC로서 안정적인 모습과 탄탄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남희석의 전국 노래자랑에서의 활동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다른글 보기
✔배우 이서진 잠수 이별 L씨 의혹 전 여자친구 심은하 김정은 이효리 집안 나영석 PD